시황분석

전국 각처에 있는 개인투자자들의 성공투자를 지원하겠습니다.

[굿트레이딩] 2019년 8월 1일 마감시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8-06 17:56
조회
10
굿트레이딩 2019.08.01 Stock Market Review

[마감시황]

KOSPI 2,017.34(-0.36%) KOSDAQ 622.26(-1.26%) 금리를 올리던 내리던, 우선 가장 큰 RISK로 부각된 불확실성이 제거되며 장중 상승세를 기록했으나, 14시부터 하락세가 가파르게 진행, 결국 낙폭을 키우며 마감했습니다.

한국 소재/부품 산업 생태계의 중장기적 기회로 활용할수도 있는, 일본 백색국가 제외 관련 법령 개정을 하루 앞두고 한국증시는 큰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방콕에서 55분간 진행된 외교장관회담에서 한일 간극만 재확인, 연말 인사고가평가 인센티브를 내걸고 국산화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있는 삼성전자 걱정은 접어두더라도 법령 통과시 첨단소재, 전자통신센서 등 수출규제 품목이 약 1,100여개로 늘어나 당장 재고관련 RISK확대가 불가피할겁니다.

이 가운데 대체재를 찾기위해 한국기업들이 중국 공급업체에 문을 두드리고 있다며, 시진핑의 오랜 숙원이었던 반도체 굴기에 새로운 돌파구가 생겼다고 자평, 중국의 수십년 된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될거라는 기대감이 형성된듯 보입니다.

다시 9월로 예정된 미중무역협상은 이 기간에 양측이 상호 선의를 쌓고 마찰을 줄일 필요가 있지만 최근 어깨에 힘이 잔뜩 들어간 트럼프의 행보를 볼때 쉽지 않음을 감지, 중국은 미국 대선까지의 장기전돌입에 나섰다는 평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상최고 분기실적을 달성한 웅진코웨이, 웅진씽크빅이 보유한 국내1위 렌털가전업체 웅진코웨이 지분 25.08%를 재매각 하려는 예비입찰에 중국 가전업체 하이얼, SK네트웍스, 글로벌사모펀드 칼라일 등 총 7개 업체가 인수의향서를 접수하면서 금일 +5~7%급등, 빠르면 이번주내에 인수적격후보군을 선정한후 9월부터 본입찰을 진행할것으로 보입니다.

BGF리테일, GS리테일 등 편의점기업 시가총액이 대형마트 기업을 처음으로 추월한 가운데, 백화점, 일반상점이 3분기 영업이익증가율 1위라는 소식에 신세계인터내셔널 등 유통 관련업종이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굿트레이딩] 홈페이지→ www.goodtrading1.co.kr

[애널리스트 상담 및 종목상담]

‘국내 최고의 전문가가 상담해드립니다.’

카카오플러스→ http://pf.kakao.com/_xdwfxgC/chat

대표번호 → 02-538-8596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Jqw8lIbAjABnTyOcIxPmVg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