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황분석

전국 각처에 있는 개인투자자들의 성공투자를 지원하겠습니다.

[굿트레이딩] 2019년 8월 5일 마감시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8-06 18:04
조회
65
굿트레이딩 2019.08.05 Stock Market Review

[마감시황]

트럼프 자신의 표밭인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중국에게 미국 농산물 수입을 강요했으나 중국이 이를 거부, 보좌진 반대에서 불구하고 트럼프는 대중관세를 예고하며 무역분쟁우려를 키웠습니다.

경제우려에 달러 및 위안화 강세가 이어지자 위안화는 달러당 7위안을 돌파, 중국당국은 이 위안화 가치 하락을 조용히 용인하며 미국과의 환율전쟁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연적이든 인위적이든 위안화 가치의 급락은 미국고율관세를 상쇄시킬수 있을만큼 중국에겐 매력적입니다. 달러당 7위안이 뚫려버린 위안화가치는 중국 수출기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릴수 있습니다.

상대적 달러강세에 원/달러 환율이 1,215원을 돌파, 외국인과 개인이 매도에 가담하며 코스피와 코스닥이 각각 -2.5%, -7.5%대까지 급하락, 이로인해 시장에선 3년1개월만에 사이드카가 발동되며 아수라장(阿修羅場)을 뛰어넘어 혼비백산(魂飛魄散), 아비규환(阿鼻叫喚) 상태로 빠져들었습니다.

일본은 엔화가 달러당 105엔대로 급등하며 수출경쟁력 상실 우려, 일본정부와 일본중앙은행이 긴급회의를 소집하여 대책마련에 나섰습니다.

지난 2018년 10월처럼 긴 장대음봉을 만들어낼것같은, 공포가 깊숙히 스며든 2019년 8월입니다.

이런 충격과 공포스러운 국면, 지난 기간동안 서브프라임, 그렉시트/브렉시트 등 글로벌리스크를 겪어온 투자자들에겐 현 시점이 꽤나 흥미로울듯 합니다 당장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소재/부품주, 이미지센서 등 일본의 추가규제 수혜주, 일본불매운동수혜주, 그래핀/탄소나노튜브 등 신소재 관련주, 작년 9월 대두가격하락에 따라 대두를 원재료로 사용하는 샘표 등이 미중무역수혜주로 분류되며 현 한국증시가 갖고 있는 고민을 적나라하게 드러내주듯이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상승장에선 시장을 좀더 보수적으로 보고, 하락장에서 기회주의적으로 접근할수 있는 안목과 여유가 지금, 매우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하루도 어려운 시장속에서 고생 많으셨습니다.

[굿트레이딩] 홈페이지→ www.goodtrading1.co.kr

[애널리스트 상담 및 종목상담]

‘국내 최고의 전문가가 상담해드립니다.’

카카오플러스→ http://pf.kakao.com/_xdwfxgC/chat

대표번호 → 02-538-8596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Jqw8lIbAjABnTyOcIxPmVg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