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황분석

전국 각처에 있는 개인투자자들의 성공투자를 지원하겠습니다.

[굿트레이딩] 2019년 8월 6일 마감시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8-07 08:38
조회
12
굿트레이딩 2019.08.06 Stock Market Review

[마감시황]

KOSPI 1,917.50(-1.51%) KOSDAQ 551.50(-3.21%) 포퓰리즘이 득세하는, 경제가 어떻게 되든 정치가 우선시 되는 현재 아마도 미국이 더 하면 할수록 중국역시 더 화를 낼것으로 보입니다.

형식적 모양새만 갖췄던 협상판이 사실상 깨져버린듯, 뉴욕증시와 글로벌 주식은 동반하락했고 안잔자산인 국채와 엔화, 금은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FOMC회의 발표에서 미국경제성장론에 오히려 금리인상설까지 대두, 결국 25bp금리인하를 단행하면서 그 원인으로 무역전쟁을 지적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무역분쟁은 더욱더 악화, 업계에선 다가오는 9월에 25bp 인하 가능성은 100%, 50bp인하 가능성을 25%이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중국 국제항공이 베이징-하와이 운항을 중단하고 미국의 아시아 미사일 배치를 마냥 두고보지 않겠다는것, 미국 농산물 수입중단 등 미중무역갈등이 선을 넘었다는 평가에 공포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북한은 애정결핍처럼 귀여운 미사일을 연일 발사,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고 있기 때문에 더욱 자극적인 행위를 이어나갈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지켜 보고 있습니다.

아베총리는 거듭 한일청구권협정을 거론, 분쟁을 촉발시키며 한일갈등을 장기화국면으로 만들고 한일관계 재정립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최근 일본정부는 한국산 수산물의 검역비율을 20%에서 40%까지 높이며 검사를 강화, 국내 광어 출하량감소와 가격하락이 이어졌습니다.

이에 국내 최대 광어 양식 산지인 제주도가 광어와 활소라 등 수산물 내수판매 비중을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일본 수산물 수입금지 조치도 같이 추진중인것으로 전해지며 수산물 관련주가 일본불매운동 수혜주에 편입, 금일 가장 강력한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어디하나 의지할곳없는 투자자들은 각국 중앙은행의 금리인하 등 달콤한 경기부양정책에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독일 제조업수주가 예상치를 상회하는 등, 깊을줄 알았던 물속에 발을 담궈보니 얼굴까지 잠기진 않을듯 합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굿트레이딩] 홈페이지→ www.goodtrading1.co.kr

[애널리스트 상담 및 종목상담]

‘국내 최고의 전문가가 상담해드립니다.’

카카오플러스→ http://pf.kakao.com/_xdwfxgC/chat

대표번호 → 02-538-8596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Jqw8lIbAjABnTyOcIx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