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황분석

전국 각처에 있는 개인투자자들의 성공투자를 지원하겠습니다.

[굿트레이딩] 2019년 8월 8일 마감시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8-08 17:24
조회
12
굿트레이딩 2019.08.08 Stock Market Review

[마감시황]

KOSPI 1,920.61(+0.57%) KOSDAQ 585.44(3.68%) 7월말 FOMC 회의 발표이후 투자자들은 채권/금/엔화를 선호, 극명하게 안전자산 선호를 표출하였습니다.

신흥통화로 분류되는 한국원화가 지난 2016년 트럼프대통령 당선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인 1,200원선을 돌파, 최근 신흥통화약세는 달러강세에 의한것이 아닌 무역분쟁, 수출/내수 부진, 중국과의 경제적 연관성에 의한것으로 풀이됩니다.

때문에 원/달러 환율 또한 지금의 수준을 유지할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포치(砲七)니 7위안선을 돌파했니 하며 달러/위안화가 증시흐름을 좌우하고 있습니다.

언론은 교역불균형 문제를 환율문제로 옮겨가게 했다며 환율전쟁이란 단어를 들먹이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기간 미국이 대중국 관세부과 예고 때마다 중국 인민은행은 지급준비율로 대응해오며 사실상 위안화 평가절하를 유도, 대외 불안에 대응한 내수 부양의 의미도 갖지만 동시에 미국관세부과 영향을 희석시켰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중국의 경기둔화가 위안화 약세압력을 높이고 있기에 단순 환율조작국 지정에 따라 평가절상을 얻을수 없다고 판단, 금융시장과 경기상황 모두가 위안화약세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중국 또한 무리한 요구를 받아들이면서까지 협상하고 싶은 의지는 없는듯 항상 그럭저럭 순응하던 중국이 강경대응에 나서면서 중국의 환율이 글로벌 경제의 키를 쥔듯 합니다 업계에선 미국 관세부과에 따라 한국의 대중국 수출규모가 절반이하로 낮아질수 있다고 우려, 한편 수출규모 감소는 명백하나 중국과 경쟁하는 한국 제품의 대미국 수출은 증가하고 있어 기업실적은 3분기가 저점일것으로 바라보는 시각도 다수 존재합니다.

종합하여 당사는 현재 시장은 과매도 국면이라 판단, 갯벌속 진주를 찾아야 할때라고 보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많으셨습니다.

[굿트레이딩] 홈페이지→ www.goodtrading1.co.kr

[애널리스트 상담 및 종목상담]

‘국내 최고의 전문가가 상담해드립니다.’

카카오플러스→ http://pf.kakao.com/_xdwfxgC/chat

대표번호 → 02-538-8596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Jqw8lIbAjABnTyOcIxPmVg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