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황분석

전국 각처에 있는 개인투자자들의 성공투자를 지원하겠습니다.

[굿트레이딩] 2019년 7월 4일 아침시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7-04 08:52
조회
52
굿트레이딩
2019.07.04
Stock Market Review

다우지수(+0.67%)
나스닥지수(+0.75%)
S&P500지수(+0.77%)


뉴욕시장은 FED와 ECB의 통화완화정책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시장이 상승마감하였습니다.

우선 트럼프대통령이 FED이사로 비둘기파적(완화기조)성향의 인물 2명 인사를, ECB차기총재에 크리스틴 라가르드총재가 내정되었습니다.

이로써 미국경제는 미중무역분쟁이 조금이라도 실물경제에 영향을 줄것같으면 금리인하를 시작할수 있는 구조가 형성되가고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이는 위험자산선호로 신흥국 증시의 상승압력이 높아진것입니다.

여전히 미국 주요경제지표는 시장 예상치에 미치지 못하면서 이와같이 금융정책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이런 위험자산선호 심리는 개발도상국 및 신흥국의 주가상승을 이끌고 이는 다시 국제유가를 끌어올리는 선순환이 됩니다.

새벽 국제유가는 서부텍사스원유(WTI)기준 +1.94% 상승하여 배럴당 57.34달러에 거래마감되었습니다.

한편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닌텐도 등 미국/일본 IT대기업들은 상당규모 생산설비를 중국으로부터 다른곳으로 옮기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이른바 탈(脫)중국’이 가속화하고 있는것입니다.


한일외교갈등은 당분간 쉽게 가라앉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선거 및 정치적 이해관계가 얽혀있기 때문입니다.


금일시장은 특정섹터를 선호하기보다 전반적 고른상승이 예상됩니다. 시장내에서 면밀한 분석을 통해 오전시황 및 종목안내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하루도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관심종목]

- BGF리테일
- GS리테일


학교 비정규직 파업이 이틀째 계속되면서 학교 급식이 중단되고 있고, 2020년 최저임금인상을 하기 어려워보이는점 등을 감안하면 편의점관련 종목에 관심을 가져볼만 합니다.


[굿트레이딩]
홈페이지→ www.goodtrading1.co.kr

[애널리스트 상담 및 종목상담]
‘국내 최고의 전문가가 상담해드립니다.’
카카오플러스→ http://pf.kakao.com/_xdwfxgC/chat
대표번호 → 02-538-8596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Jqw8lIbAjABnTyOcIxPmVg
전체 0